[Mathpresso] 신사옥 첫출근!

매프인들의 새로운 보금자리

매스프레소(콴다) / 조회수 : 3856

안녕하세요 매스프레소 인사담당자 Serena 입니다 :) 지난번 연남동을 떠나며 편에 이어 매스프레소가 새롭게 태어날 역삼동 사무실 이사 Story 를 시작할게요!

#1. 테헤란로 입성 — 신고식

매프인들의 첫 역삼동 출근날에는 모두 강당에 모여 따뜻한 스타벅스 커피 한잔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어요 ♪

사진좀 찍힐 줄 아는 매프인의 v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낯선길 찾아 역삼역까지 힘들게 왔을 팀원들을 위해 따뜻한 커피를 준비했어요. 다들 커피 한잔씩 하고, 이제 준비된 세션을 시작합니다!

꽤 넓은 강당인데도 불구하고 뒷좌석까지 꽉찼네요, 매스프레소가 이사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2. 테헤란로 입성 — Ray Session

매프스레소의 co-ceo 인 Ray 세션이 먼저 진행되었어요. 가장먼저 진행한 이유는 매스프레소의 비전/미션에 대해 연설하고, 팀원들과 자유로운 Q&A시간을 갖기 위함이랍니다.

Ray는 그동안 많은 투자를 유치하는데 앞장서서 일한 팀원이에요. 그렇기에 더욱더 함께 회사의 비전에 대해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였어요.

CEO와 소통하는 것이 자연스럽지 않은 보편적인 한국문화도 있겠지만, 매프에서는 nono! 다들 적극적으로 이세션을 통해 소통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역시 멋진 매프인!

#3. 테헤란로 입성 — Jake Session

그다음 진행된 co-ceo Jake 세션에서는 매프의 조직문화와 [One sentence]에 대한 이야기가 심도있게 이어졌어요.

연설중인 Jake와 뒤에 살짝 비친 Serena

Jake는 매스프레소가 그동안 걸어온 과정에서 지키고 있던 핵심 가치들, 팀원이 갖춰야할 업무적 자세에 대해 연설했어요. 매프스레소가 젊은 조직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것은 이 핵심가치에 맞게 팀원들이 다같이 노력해준 덕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연설중 개인적으로 맘에들었던 부분

매스프레소는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하고 기록합니다”

Serena는 다른 회사에서 근무 할 때도 느꼈지만, 모든 직원들에게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하는 것이 CEO에게도 각 팀원들에게도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했어요. 투명한 업무진행과 경영은 좋은 회사로 나아가는데 꼭 필요한 부분 같아요!

직급 연차를 불문하고 “합리적인지만” 판단합니다.

이 문장또한 깊은 공감이 가는 부분이였어요. 제가 매스프레소에 합류해야겠다고 마음 먹은 이유중 하나기도 합니다. 매스프레소는 모든 팀원들에게 등하게 발언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매스프레소가 자랑하는 문화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직급, 연차, 나이 이런거 대신에 팀원을 설득할 수 있고 “합리적”이여야 합니다!

누구든지 매스프레소의 미팅 장면을 보게 된다면, 얼마나 합리적으로 의사결정이 진행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을 거에요.

One Sentence : Do it (right) now

#4. 테헤란로 입성 — John Session

다음 세션의 주인공은 이번 오피스 이전에서 정말 많은 역할을 해준 팀원 John이 준비했습니다. (박수~!짝짝짝)

John의 고군분투기

John는 기존에 인테리어 디자인을 했던 경험을 살려 매스프레소 새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 결정에 많은 역할을 해주셨어요.

인테리어 업체와의 bidding과정에서도 John과 Amanda를 비롯한 다른 팀원의 노력과 조언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의 힙한 사무실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자부합니다 :)

인테리어 과정에 대한 연설

인테리어 과정에서 업체에게 모든 것을 맡길 수도 있었지만, 최대한 팀원들의 의견과 희망이 반영된 인테리어를 완성하기 위해 John이 앞장서서 일해 주셨어요. John과 함께 Eric, Han 등 많은 팀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의해 손때묻은 역삼동 사무실이 완성된 것 같아 저또한 매프인으로서 자랑스럽고 뿌듯합니다.

연설을 마치고 자리로 돌아가는 John

#4. 테헤란로 입성 — 마치며

마지막으로 이사를 축하하는 의미에서 떡을 돌리는 대신 매스프레소가 준비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새로운 명함, 매프 로고가 박힌 후드티, 개인 법인카드, 런치 박스인데요. 마지막 세션에서는 새로운 주소가 들어간 명함과, 편하게 업무할 때도 입을 수 있는 후드티, 법인카드를 배부하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매프인 모두가 법인카드를 갖게 되었기 때문에, 맛있는 커피와 식사를 하면서 역삼동에 적응 하는 일만 남았어요!!

#5. New Office — 집들이

새로운 매스프레소의 사무실이 궁금하신가요? 살짝 매스프레소 집들이를 해드릴게요!

카페처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창가 자리

view를 즐길줄 아는 매프인

Zenzen의 귀여운 소품

열일하는 매프인

수면방 — 언제든지 방해받지 않고 쉴수 있어요(공기청정기 有)

신사옥 입구

이상으로 “역삼동 사무실 이사 Story”를 마칩니다.

만약 이글을 읽고 멋진 매프인으로 합류하고 싶어지셨다면 매프의 One Sentence를 기억하세요! “Do it (right) now”

매스프레소에서 함께 성장할 멤버를 찾고 있습니다.

글로벌 교육앱 1위 QANDA(콴다)를 함께 만들어 갈 능력있는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직군채용중 #we’re_hiring #글로벌교육앱

https://mathpresso.com/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