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프레소

기술을 통해 교육 기회의 평등을 이루고자하는 회사입니다

AI검색교육플랫폼 콴다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외 28명의 팔로워

0
채용
80
피드
1
스택
39
팔로워

채용 정보

진행중인 채용이 없어요

이 회사에 지원하고 싶으신가요? 

SNS 피드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연동한 SNS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중입니다.

스택 (1)

회사 소개


Information

회사 소개

매스프레소는 문제 검색, 질문답변, 맞춤형 개념학습 컨텐츠를 제공하는 교육 플랫폼 콴다(QANDA)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컨텐츠를 디지털화해 나누고 연결해 전 세계 모두에게 동등하고 효과적인 교육을 제공한다는 비전으로 제품 개발과 시장 확장에 집중한지 5년, 누적 다운로드 2,000만건, 글로벌 전략 국가 (일본,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외) 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교육 차트 1위 석권, Samsung Ventures, Softbank Asia Ventures, Legend Capital 등 동북아시아 최고의 투자기관에서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현재는 국내외 오피스에서 140명의 팀원과 함께 글로벌 교육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일으키며 고속성장 중입니다.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가장 효과적인 교육'을 '전세계 모두'에게

매스프레소는 Global No. 1 교육 검색 플랫폼을 만들어 전세계 모든 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1. ‘교육 콘텐츠’를 나누고 연결하는 것 ?

개념과 문제 등 교육 컨텐츠를 나누어진 형태로 디지털 데이터베이스에 구축합니다.

학생들이 모르는 부분에 맞춰, 가장 필요한 콘텐츠만 제공하기 위해서는, 6개월짜리 문제집 혹은 1시간짜리인강 단위로 유통되고 있는 교육 콘텐츠들은 더 작은 단위로 나누어져야 합니다.

나누어진 문제, 풀이, 개념은 학문의 체계 안에서 연결시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근의 공식 문제를 보면, ‘이차방정식’을 ‘연관 개념’으로 연결시켜야 합니다. ‘삼각형의 성질’은 ‘평행사변형의 넓이 구하기’의 선수 개념으로 연결시켜야 하죠.

그래야 학생에게 특정한 질문을 받았을 때, 풀이 - 문제 - 개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수학, 과학에는 ‘체계성’이 있기 때문에, 이런 연결성을 확보하는 것이 학습 효과에 매우 중요합니다.

2. 학생의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하는 것 ?‍?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선, 학생이 어떤 문제를 풀었고, 어떤 문제를 틀렸는지에대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디지털화된 학생의 학습 데이터를 의미있게 확보하고 있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콴다는 질문 답변, 영상 시청, 문제 풀이 등을 통해 콴다 안에서 학생들이 공부를 하도록 만듭니다. 이 데이터를 일정량 이상 축적하면, 이를 분석해 학생에게 가장 알맞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Do it now!

Do it now는 말 그대로 "지금 당장 실행해보자"는 매스프레소의 실행을 중시하는 조직문화를 대표하는 One Sentence입니다. 조직의 모든 구성원들이 빠르게 움직일 때(실행할 때), 빠르게 변화를 만들고 목표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 매스프레소에서 일할 때에는 회사의 생존과 미션 달성을 위해서 빠르고 유연하게 움직이는 능동적인 실행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매스프레소 팀원들은 Do It Now 정신에 기반하여 모든 의사결정과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스프레소는 팀원 누구나 Do It Now을 실현할 수 있는 문화를 마련하기 위해서 다음의 4가지를 지키고자 약속합니다.

1. 모두에게 최대한의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권한을 부여합니다.

조직 내에서 빠른 판단과 실행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모두에게 정보가 투명하게 공개되어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특정 정보가 공개되었을 때, 조직에 해가 된다고 판단되면 공개하지 않습니다. 구성원 모두에게 공개된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들은 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때로는 상호 피드백을 하면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실행)합니다. 최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서 할 수 있는 한 많은 것들을 기록으로 남겨서 모두가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보고 / 결재 체계 역시 가능한 선에서 민주적인, 상호 감시 체계로 만듭니다.

2. 누구나 의견을 제안하고 실행의 Driver / Leader가 될 수 있습니다.

Driver / Leader란, 본인이 실행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서 Ownership을 가지고 결과를 만들어내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하나의 프로젝트를 책임지고 진행시키는 것이 주된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생존과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서 다른 팀, 다른 사람이 하는 일이여도 피드백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더 효율적이고 올바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사실 기반의 다른 의견과 관점을 제시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때로는 팀장과 의견이 달라도 본인이 실행하고자 하는 확신이 있다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3. 팀원 간에 상호 존중하는 분위기를 중시합니다.

누구나 Driver가 되어 의견을 제시하고 실행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제도뿐만 아니라 함께 일하는 팀원들이 상호존중하는 정신적, 물리적 서포트가 필요합니다. Do It Now in Action 많은 용기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팀원들의 상호 존중은 용기와 노력이 큰 힘이 됩니다. 매스프레소는 상호 존중하는 분위기를 유지 /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이를 주도하는 팀원에게는 충분한 보상을 할 것입니다. 반대로, 상호 존중을 해치는 사람에게는 단호하고 명확한 패널티를 부여합니다. (예, 의견을 제시하는데 비웃거나 무시하는 경우)

4. 함께 하는 사람들의 퀄리티를 매우 신경씁니다.

작은 단위의 빠른 실행은 뛰어난 팀원이 있을 때 boosting이 됩니다. 매스프레소의 미션과 비전이 달성하기 어려운 만큼, 이를 빠른 실행을 기반으로 이뤄낼 만한 뛰어난 사람을 채용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최고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보상 수준을 만들어냅니다. 궁극적으로 최고의 인재가 일하고 싶은 조직이 되고자 합니다. 조직 문화 역시 끊임 없이 개선하고 문화를 채용, 승진, 보상에 적용합니다. 조직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서 돈, 시간, 노력을 할애할 것입니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1. ‘교육 콘텐츠’를 나누고 연결하는 것 ?

개념과 문제 등 교육 컨텐츠를 나누어진 형태로 디지털 데이터베이스에 구축합니다.

학생들이 모르는 부분에 맞춰, 가장 필요한 콘텐츠만 제공하기 위해서는, 6개월짜리 문제집 혹은 1시간짜리인강 단위로 유통되고 있는 교육 콘텐츠들은 더 작은 단위로 나누어져야 합니다.

나누어진 문제, 풀이, 개념은 학문의 체계 안에서 연결시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근의 공식 문제를 보면, ‘이차방정식’을 ‘연관 개념’으로 연결시켜야 합니다. ‘삼각형의 성질’은 ‘평행사변형의 넓이 구하기’의 선수 개념으로 연결시켜야 하죠.

그래야 학생에게 특정한 질문을 받았을 때, 풀이 - 문제 - 개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수학, 과학에는 ‘체계성’이 있기 때문에, 이런 연결성을 확보하는 것이 학습 효과에 매우 중요합니다.

2. 학생의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하는 것 ?‍?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선, 학생이 어떤 문제를 풀었고, 어떤 문제를 틀렸는지에대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디지털화된 학생의 학습 데이터를 의미있게 확보하고 있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콴다는 질문 답변, 영상 시청, 문제 풀이 등을 통해 콴다 안에서 학생들이 공부를 하도록 만듭니다. 이 데이터를 일정량 이상 축적하면, 이를 분석해 학생에게 가장 알맞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타 정보


History

History Date
메가인베스트먼트 외 2, 투자금액 비공개 투자유치 2016.07
투자기관 비공개, 1억 5,000만 원 투자유치 2015.06
매스프레소(Mathpresso) 창업 2015.06

Location

서울 강남구 선릉로 428 (대치동) 17층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