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presso] 연남동을 떠나며,,,

안녕하세요 매스프레소 인사담당자 Serena입니다 :)

매스프레소(콴다)

매스프레소가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인 연남동을 떠나게 되면서, 아쉬운 마음으로 연남동 마지막 스토리를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연남동 잔디밭에서 회의하는 매프인들의 모습

#1. 정들었던 연남동 — 둘러보기

매스프레소의 보금자리였던 연남동에는 많은 추억이 남아있었습니다. 회사 바로 앞에 있는 잔디밭에서 바람쐬며 머리를 식히거나 회의했던 시간, 연남동 맛집 탐방을하며 친해졌던 단골집, 금요일 밤이면 버스킹을 하던 풍경, 정들었던 길거리까지,,

매프인 단골카페 쿠폰

#2. 연남동을 떠날 준비 — 먹기

매프인들은 각자 연남동을 떠날 준비를 시작했는데요. 저 또한 저만의 방법으로 연남동을 떠날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다른 매프인과 함께 연남동 맛집투어를 가기도 했구요, 커피 쿠폰을 모두 모아 함께 커피를 마시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손님이 많아 계속 실패했던 맛집도 매프인들이 합심하여 웨이팅을 성공하면서 또하나의 추억을 쌓았습니다.

서로 맛집 공유하며 더욱 돈독해진 매프인들

매프 Pic 맛집 Top 5 중 한 곳

#3. 연남동을 떠날 준비 — 사무실 정리

한참, 맛집 투어를 할때는 몰랐던, 그동안 손때 묻은 사무실을 떠날 생각을 하니 조금 서운함이 몰려오기 시작했어요.

매스프레소는 다들 잘 아시다시피 팀원들이 함께 좋은 분위기에서 협업하는 문화를 가진 것도 장점중에 하나인데요! 사무실을 한번 쭉 둘러 보니 평소에 못보고 지나치던 화이트보드에 그려진 재미있는 광경을 발견했어요!

화이트보드 낙서(매프인들)

화이트보드에 그려진 매프인들의 묘사에서 재치와 장난기가 느껴지지 않나요? 이런 매프인들과 함께였기 때문에 그동안 힘들거나 지칠때도 포기하지 않고, 힘낼 수 있었던것 같아요 .

사무실 둘러보기는 이쯤하고, 어서 짐을 싸어 갈게요. 이사업체가 이사를 도와주실 예정이지만 간단한 개인짐 정도는 각자 정리하는 매프인들이에요 :)

누군가 탕비실에 아이스크림을 잔뜩 사왔어요. 아이스크림 하나씩 먹으면서 짐정리를 마쳤습니다. 잘먹었습니다~!

#4. 연남동을 떠날 준비 — 비우기

매프인들의 흔적과 가구들로 가득차 있던 연남동 사무실에서 이삿짐이 나갔습니다. 시원섭섭한 마음이 밀려오네요 ㅜ.ㅜ

그동안 이렇게 사무실이 넓은지 몰랐어요! 마지막으로 많은 아이디어가 거쳐갔을 화이트보드를 자식보내는 마음으로 깨끗하게 닦아 봅니다.

텅빈 연남동 사무실

#5. 연남동을 떠날 준비 — 마무리

마지막 연남동에서의 회식으로 아쉬운 마음을 달래고, 서로 그간 고생했다고 토닥여주며 앞으로도 잘해보자고 다짐하는 시간을 보냈어요.

회식 장소도 트랜디한 매프답게 예쁜장소에서 진행되었답니다♬

CEO, Jake가 준비한 마지막 연남동 회식

맛있는 음식과, 약간의 술, 그리고 멋진 동료, 이보다 더 좋은 밤이 있을까요?

매스프레소는 다음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이사합니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이제는 새로운 매프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시 달릴 준비를 해야겠죠?

그동안 연남에서 콴다서비스를 만들어 주시느라 수고하신 매프인들, 그리고 매프인들에게 맛있는 식사를 만들어준 인근 맛집 사장님들, 감사드립니다.

이제 매스프레소는 연남을 떠나 역삼동으로 이사합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매스프레소 역삼동 소식도 다른 글을 통해 알려드릴게요 :)

매스프레소에서 함께 성장할 멤버를 찾고 있습니다.

글로벌 교육앱 1위 QANDA(콴다)를 함께 만들어 갈 능력있는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직군채용중 #we’re_hiring #글로벌교육앱

https://mathpresso.com/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