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모아이스

모든 사람이 즐거운 스포츠 생활을 할 수 있게

모아이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스포츠 교육 및 연습의 개념을 바꾸려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현재는 골프에 집중하여 AI 골프 코칭 서비스 골프픽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0
채용
0
피드
29
스택
0
팔로워

양재 시민의 숲에서 단체 사진

양재 시민의 숲에서 단체 사진

사무실 1

라운지

피드 & 팀터뷰 (0)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커리어피드를 준비중입니다.

채용 정보

진행중인 채용이 없어요

이 회사에 지원하고 싶으신가요? 

SNS 피드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연동한 SNS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중입니다.

회사 소개


Information

회사 소개

모든 사람이 즐거운 스포츠 생활을 할 수 있게

모아이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스포츠 교육 및 연습의 개념을 바꾸려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기존에는 스포츠를 배우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람 코치가 필요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인공지능 영상 분석 기술과 스포츠 분석 역량을 접목하여 사람 없이도 스포츠를 배우거나, 즐거운 연습을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도록 실제 사람 코치와도 온라인으로 레슨할 수 있는 레슨 플랫폼을 구축하려는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골프에 집중하고 있으며, 차후 헬스 요가 등 다른 분야로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기존 스포츠 교육 패러다임은 노하우를 느낌으로 전수하거나 비과학적인 교육 방식들이였습니다. 이를 기술, 특히 AI 중심으로 재편하여, 글로벌 누구나 쉽고, 편하고,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스포츠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세상을 만들 것입니다.

골프픽스를 통해 진단→인식→처방→연습의 핵심 사이클을 인공지능을 통해 완벽히 골프에 적용하고, 타 스포츠로의 확장 할 것입니다.

골프픽스에 적용된 핵심 사이클 기술과 서비스 경험은 스포츠 교육 플랫폼으로써 모든 스포츠에 공통적으로 적용 가능하므로, 모아이스가 어떠한 글로벌 경쟁사나 후발주자보다 가장 잘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를 배울때 사람들이 AI에게 쉽게 진단 받고, AI와 함께 편하게 연습하고, 개인의 신체 특성에 맞게 각자 지닌 잠재적 역량을 효율적으로 키워주는 기술로, 새로운 스포츠 교육 생태계가 탄생한다면, 그 주인공은 "모아이스"가 될 것입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서비스팀의 전반적인 업무 방식
- 애자일 중 칸반을 이용한 업무 방식
- Daily stand-up 회의 및 월간 개선/회고 회의 진행
- Jira를 이용한 이슈 트래킹
- Figma를 이용한 프로덕트 디자인
- Google Analytics를 이용한 유저 데이터 분석
- Slack / Notion / Google Workspace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
- 크지 않은 조직인 만큼 유연하고 빠른 의사결정 지향

 

AI 팀의 업무 방식
- 주/분기별 성과 및 진행방향 미팅
- 자유로운 형태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논문리뷰 진행
- Docker & Github를 이용한 가상환경 및 코드 공유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AI 팀은 이런 문제를 풀고 있어요

모아이스 인공지능팀에서는 스포츠 분야에서 인공지능이 코치의 역할을 할 수 있을거라고 기대합니다. 코치는 학습자를 바라보고 (Computer vision), 문제를 파악하며 (Machine Learning & Data Science), 해결책을 제안합니다.

- Computer Vision (Pose Estimation & Detection)
사람들이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가볍고 정확한 관절 추정 모델을 개발하고 있어요. 이미지의 관절정보는 학습자의 문제파악을 위한 raw데이터로 사용되어 집니다. 당연히 관절정보가 부정확하다는것은 뒤에 이어질 문제탐색 & 피드백의 모든 진단의 신뢰성에 영향을 주는 일입니다.

- 문제탐색 (Machine Learning)
관절정보 및 다양한 데이터를 이용해 해당 학습자의 문제가 무엇인지 판단해요. 골프에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들을 이용해서 골퍼의 문제점을 진단합니다.

- 문제해결 (Feedback)
해당 문제탐색이 완료되면 해당 문제의 해결책을 학습자에게 제시합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해당 정답이 골퍼에게 전달될수 있는 방안을 연구해요.

기타 정보


History

History Date
모아이스 창업 2019.02
"양재 R&D 혁신허브"로 사무실 이전 2019.06
모아이스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2019.12
2020년 스타트업 탑 100 선정 (Try Everything 2020 우수 기업 대상) 2020.11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