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코젠

VR에듀테인먼트 서비스

길게는 15년 적게는 1년 차의, 사업에 같은 열정과 애정을 가진 교육전공, 컴퓨터 전공, 디자인 전공의 베테랑과 젊은 피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0
채용
1
피드
0
스택
0
팔로워

채용 정보

진행중인 채용이 없어요

이 회사에 지원하고 싶으신가요? 

SNS 피드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SNS 정보를 연동 예정 중에 있습니다.

스택 (0)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스택 정보를 준비중입니다.

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B2B 시장: 학교, 학원 등 공교육, 사교육 기관들은 VR에 관심이 많고 예산도 있으나, 도입할만한 쓸만한 VR체험교육서비스는 많지 않습니다. 사랑하고 천직이 교육과 문화 분야입니다. 그리고,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가 교육ICT 분야이고, 15년 이상 긴 경험을 가지고 있기에 가장 잘 알고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애정, 경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제대로 된 VR 체험 교육 서비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길게는 15년 적게는 1년 차의, 사업에 같은 열정과 애정을 가진 교육전공, 컴퓨터 전공, 디자인 전공의 베테랑과 젊은 피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프로젝트 및 글로벌 비즈니스가 가능한 인재들입니다. 약 1년 반동안 다수의 VR 및 교육 프로젝트 를 무사히 마무리 한 실력과 경험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 (2017년 내) 어떠한 방식으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신가요?

 1호 오프라인 거점 중심을 기반으로 파일럿 고객 유치: 2016년 작년에 서울 남산-명동에 구축된 VR체험교육센터 [듀코랑]를 거점으로 삼아,

VR체험교육서비스를 사용할 최소 1곳 이상의 파일럿 고객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서울시 애니메이션센터와 함께 방과 후 수업 및 자유학기제용 유료 ICT 융복합 체험 교육 서비스 듀코랑 교실 시즌 1을 5월 5일 런칭하게 됩니다.

복합체험교육센터인 듀코랑에서 1년간 조사된 연구용역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식으로 유료서비스 시작함.

1 빈랜드 코스-브릭을 활용한 창의성 기르기 과정(과학, 창의-인성 교육)

2 코펜하겐 코스- 구글카드보드를 활용한 나만의 VR기기 만들기 과정(과학)

3 오덴스 코스-휘게- 북유럽 모빌 만들기 교실(미술, 창의-인성)

 조직 구성의 강화: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미디어 디자인 파트, 교육 및 전시 기획 직무 그리고 글로벌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경영전략 및 마케팅 인원과 역량을 보강할 계획입니다.

위의 성공 사례를 잘 구축하여 자체 운영비 확보를 물론, 국내외 IR 및 지원과제 및 연구개발 과제에 참여하여, 킬러 콘텐츠 시즌 2 라미의 모험개발을 위한 펀드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어떻게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신가요?

 2호 오프라인 거점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상하이 등 국외 시장친화형 도시 또는 국내의 광역시 또는 수도권)

방과 후 수업 및 자유학기제용 유료 ICT 융복합 체험 교육 서비스 듀코랑 교실 시즌 2를 새롭게 개발할 계획입니다. (시즌 1의 프로그램 강화, 문학, 공연 추가)

조직 구성의 강화: 해외 마케팅 인원과 역량을 보강할 계획입니다. 

위의 성공 사례를 잘 구축하여 자체 운영비 확보를 물론, 국내외 IR 및 지원과제 및 연구개발 과제에 참여하여, 킬러 콘텐츠 시즌 3 라미의 친구들 개발을 위한 펀드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 근무 기간 동안 습득 가능한 업무역량 및 경험 등

a. 글로벌 프로젝트 경험 및 글로벌 역량 향상의 기회.

b. 제대로된 프로젝트 관리 체계 및 경험.

c. 해외 출장, 전시회 등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의 부여.

* 회사의 자랑할만한 문화, 업무방식 등.

a. 대표이사가 불필요한 야근과 철야를 정말 뿌리뽑으려 합니다.

b. 급여를 단 한번도 밀린 적이 없습니다.

c. 성과 중심, 수평적인 소통 문화를 가지고 있는 가족같은 분위기의 기업입니다.

 

* 출퇴근 시간:오전 9 ~ 오후 6, 근무지: 상암동 DMC 또는 남산명동VR교육센터 , 근무기간최소 1년 장기 근속자 또는 프로젝트 베이스 전문 계약직,

근무시간(휴식시간 제외 1인 8 최대 시간: 프로젝트 데드라인을 맞추기 위해 때론 야근이 있는 경우도 분명이 있습니다.,

기타 제공 가능한 혜택 및 비용(식대, 야근 교통비, 노트북등), 야근 식대 및 명절 선물 그리고 매년 소정의 상여금(상품권)을 주고 있습니다.

* 파트타임 근무 가능여부 기입(한국 대학 재학중인 유학생은, 주당 근무시간의 제한이 있음) : 가능합니다. 현재 탄력근무제로 일하는 직원이 2명 있습니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VR시장이 커져가고 있지만 대부분 게임 관련에 집중되고 있음. 듀코젠은 게임성에 교육성을 더하여 VR에듀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 합니다. 서비스 개발을 기준으로 보면, 전체 프로젝트 완성을 4년을 계획하였고, 현재는 1년이 지나 2년차로 진입한 단계입니다. 1년차에 비즈모델 개발, 거점 VR 체험교육센터 확보, 킬러 콘텐츠 (베타) 1차 개발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1) 검증된 객관적 실적과 지표를 가진 기업:

미래부 K-글로벌 300선정 기업, K 글로벌엑셀레이터 프로그램에 의한 투자, VR 전문기업으로서 한국VRT센터 입주기업입니다. KOCCA CEL+일원으로 SLUSH 2016에 참여한, 글로벌 조직+경험+VR/교육ICT 분야의 실력과 경험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2) 글로벌 DNA를 보유한 기업:

한국-덴마크 죠인트 스타트업 기업으로서, 유럽의 연구개발 펀드 유치에 성공해 한국-덴마크간 클라우드 기반 교육평가 서비스를국제공동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스라엘과도 VR 관련 공동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성장을 가늠할 수 있는 주요 지표는 무엇인가요?

 매출: 신규 전년도(5.2억) 매출 대비 20% 이상 상승 목표(6억) 및 신규유로 및 파일럿 서비스를 통한 목표 달성하기.

 신규연구과제: 최소 1억, 최소 1건 규모의 정부지원과제 확보하기. (K 스타트업, 산업부, 중기청 등)

 신규인력채용: 정규직 최소 2명 목표치 중 외국 국적 전문인력 최소 1명 채용하기.

 BM 특허: 1건 등록 목표.

 디자인특허 등록: 최소 1건 캐릭터 등 아트 워크. 듀코랑&라미

 IR 발표: 최소 1곳 해외 유수한 스타트업 대회에서 IR 발표. (예. 슬러시)

 전시회 참가: 해외 유명 전시회에 시제품 시즌 2를 가지고 출품. (독일 프랑크푸르트 북페어, 영국 BETT SHOW 레벨.)

 신규 킬러 콘텐츠 어드벤쳐 라미 시즌 2 제작 완료 및 프로그램 등록. (1차년도 핸즈-업 라미 시즌 1 완료).

 

글로벌 진출을 위해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글로벌 거점 및 연구개발 파트너와의 관계 강화 및 신규 확보: 1차년도에 덴마크 투자 유치 및 국제연구개발 파트너를 확보 하였습니다. 그리고 중국과 핀란드에서 각각 IR 발표및 현지 스타트업 전문 엑셀레이터 등과의 코칭 및 협력을 시작하였습니다. 2단계로 VR체험교육서비스 시장으로서 3년 이내 진출 목표인 중국 상하이 혹은 베이징에 현지 연락 사무소(또는 지사)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또는 또 다른 시장으로서 베트남 하노이에 같은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이를 위해 최근 코트라 서비스문두스 지식서비스 지원기관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연구개발을 위해 현재 유럽/유레카 펀드로 진행 중인 덴마크하고의 관계는 더욱 강화하고, VR 원천기술력이 있는 이스라엘 기업과의 타당성 프로젝트(Fiesability Project)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조직문화와 역량: 글로벌 진출에 꼭 필요한 근무환경, 마인드, 체계를 구축하고자 하고, 1 단계로 불필요한 야근, 철야를 없애는 북유럽형 생산성 강화형 모델을 현재 초기단계 적용을 하고 있습니다.

해외 글로벌 스타트업 IR 기회를 최소 2차례 이상은 참여하여, 회사의 BM, 및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입니다. 2016년 1차년도에 중국과 핀란드 슬러시 경진대회를 통해 회사의 BM, 모델 등이 의미있게 개선되는 경험을 하였고 올해는 보다 이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기타 정보


Location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396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연구개발동 607호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