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

Eye-tracking technologies for VR/AR/Mobile devi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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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2016 Red Herring Asia Top 100 선정 스타트업!

우리는 사람의 무의식적인 행동이 비언어적으로 많은 뜻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그 행동 중 하나가 눈의 움직임이구요.

시선 추적을 통해 우리는 인류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그 믿음에 기반하여 정확하고 빠른 시선 추적 알고리즘을 개발하였고, 미래에는 더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가 의식하지 않은 사이에 수면 저 아래에서 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여줄 것입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비주얼캠프는 2014년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VR/AR/Mobile Eye-tracking 연구개발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동안 쌓아온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VR/AR/Mobile 뿐만아니라 여러 산업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될 Eye-tracking 기술을 전세계 시장에 서비스하고 이를 통한 혁신을 준비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현재 주요 파트너사로는 삼성, Intel 등의 쟁쟁한 대기업과 함께 일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다양한 산업군과 조화를 이루어 더욱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꿈꾸고 있습니다.

공동창업자들은 코스닥(KOSDAQ) 상장경험을 가지고 있고, 팀원 모두가 출중한 실력 뿐만 아니라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기술적 도전과 성취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미래의 핵심기술이 될 Eye-tracking 기술, 그리고 이와 함께 터져 나오게 될 엄청난 양의 관련 데이터들, 이를 활용할 인공지능 기술! 이 모든 것을 함께 개발하고, 전세계로 함께 서비스할 분을 찾고 있습니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VR HMD 아이트래킹 소프트웨어VR HMD Eye-Tracking Software

[소개]
▶ 기술개발 최종목표
- 스마트폰 및 All-in-One VR HMD 상의 아이트래킹 소프트웨어/서버 개발
- 시선추적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통계 분석

[개발동기]
▶ 가상현실 기술의 대두
- 차세대 IT 비즈니스의 주목할 만한 후보군 중 하나는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이다. 최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강력한 컴퓨팅 파워, 3D센싱 등의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달하고 하드웨어 비용이 크게 하락함에 따라 드디어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유의미한 수준의 '몰입감'과 '상호작용'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향후 가상현실 시장은 기업들과 서비스사업자 등에게 엄청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VR헤드셋이나 관련 기기의 매출보다는 가상공간에서 사용자들이 소비하는 시간과 비용이 중요하다. 기존 오프라인, 온라인의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 모델 대부분을 가상현실에서 구현할 수 있다. 특히 명백한 킬러앱인 게임, 성인물, 커머스 등을 미끼로 사람들이 가상현실을 경험하고 빠져들게 되면서,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비즈니스가 확장되는 형태로 시장이 커져갈 가능성이 높다. 

▶ VR과 컨텐츠 활용에 대한 고찰
- 가상현실용 컨텐츠 유통 채널
스마트폰을 위한 가상현실 응용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에서 접속할 수 있는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다. 다만 아직 가상현실 앱이나 컨텐츠가 넉넉하지 않은 탓에 대부분의 스마트폰 스토어들은 따로 가상현실 앱을 관리하는 채널을 열지 않고 있다. 때문에 스마트폰 VR을 위한 컨텐츠를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유통 채널과 뛰어난 전용 컨텐츠의 확보는 앞으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가상현실 기반 응용 프로그램 플랫폼의 유무에 따라 컨텐츠를 즐기는 편의성이 달라진다.

▶ VR기기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 VR HMD의 경우 시야를 완전히 가리기 때문에, 사용자의 상태를 정량적으로 파악하기 어려운데 반해, 본 프로젝트 개발 과제에서 제공하는 시선추척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어떤 시각에 어떤 위치를 봤으며, 어느 정도의 AOI(Area of Intention: 관심영역)에 시선이 분포했는지 등을 자세히 분석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이용 중인 게임이나 영화 등의 컨텐츠에 대한 좀 더 체계적인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통계분석도 가능하게 된다. 산출된 데이터를 토대로 사용자 취향에 맞는 컨텐츠를 제공하게 하여 사용도와 구매율을 높여 컨텐츠 제공업체의 자립도를 높이고 지속적이고 안정적 사업기반에 도움을 주는 매체가 될 수 있다.
- VR기기 동작 중에 전화가 오거나 SNS메신저의 메시지가 들어올 경우, 현재의 방법으로는 스마트폰을 손으로 중단시키고 꺼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선의 움직임이나 특정 영역에 시선이 머무르게 되면 메뉴가 활성화하는 방법 등으로 VR기기의 컨텐츠를 잠시 중단하면서 동시동작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기타 정보


Location

서울 중구 삼일대로 358 (을지로2가, 신한L Tower) 신한L타워 8층 신한 퓨처스랩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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