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푼라디오

스푼은 우리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색다른 개인 라디오 입니다.

(주)스푼라디오는 누구나 쉽고 편하게 서로의 목소리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소셜라디오 ‘스푼(Spoon)’ 을 개발 및 운영중에 있습니다.

외 7명의 팔로워

0
채용
31
피드
20
스택
10
팔로워

회의실

사무실

사내도서관

사무실

휴게실

집중근무실

피드 & 팀터뷰 (31)

subject 피드 더보기

채용 정보

진행중인 채용이 없어요

이 회사에 지원하고 싶으신가요? 

SNS 피드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SNS 정보를 연동 예정 중에 있습니다.

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 Why we do

★ “To connect the world through Sound.”
세상은 이야기로 이어집니다. 스푼은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연결 시켜주는 새로운 힘이 되고자 합니다.

★ "To be a community of meaningful connections and amplified voices"
사람들은 '나를 닮은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싶어합니다. 
스푼은 나와 비슷한 사람들과 자유롭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1인 미디어 전성시대입니다.

그러나 선정적인 영상과 설정이 끊임없이 문제되고 있는 1인 미디어 시장에서 “소통”의 의미는 더 이상 찾아보기 힘들어졌습니다. 
우리는 평범한 사람들이 나를 더 알리고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 우리는 그 해답을 오디오에서 찾았습니다.

오디오는 영상에 비해 진솔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며, 듣는 사람들을 보다 집중하게 만듭니다. 
스푼에서는 멋진 얼굴과 몸매, 자극적인 연출 없이도 누구나 목소리만으로 개성 있는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으며, 청취자 역시 영상을 보면서는 할 수 없는 일들을 오디오를 들으면서는 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야말로 DJ와 참여자가 서로의 생각과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소통할 수 있는 최고의 채널입니다.
저희는 겉으로 드러나는 것에만 집중하며 본질을 잃은 관계를 오디오를 통해 회복할 수 있고, 
오디오로 마음이 통하는 사람들을 연결하는 스푼이 사람들이 진정한 자신을 찾도록 돕는 플랫폼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 오디오는 감성만을 파는 지나간 시대의 콘텐츠가 아닙니다.

AI 스피커 붐을 타고 오디오 콘텐츠가 다시 주목받고 있으며,
고품질 오디오 콘텐츠 확보를 위한 Google, Amazon 등 선도기업들의 경쟁도 치열합니다. 
다가오는 AI 시대엔 다양한 서비스들이 오디오를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연결될 것입니다. 
무한한 기회가 열려있는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서 스푼 라디오는 영향력 있는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 How we do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우리의 차별화된 전략과 강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Google, Facebook도 인정한 최고의 마케팅

2018년 Google과 Facebook은 스푼라디오를 최고의 마케킹 성공사례로 선정하였습니다. 
그만큼 스푼라디오는 최고 수준의 마케팅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서비스 경험의 전 단계에서 고객의 움직임을 
세심하게 관찰하는 능력은 스푼라디오의 자랑이자 경쟁력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우리의 놀라운 경험과 노하우는 새로운 직원들과 공유될 것이며, 
스푼라디오에서 일하는 마케터들은 최고의 마케터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 좋은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수준급의 개발인력

2020년 AWS Community Day 에서 스푼라디오의 개발자들이 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밟아온 길을 발표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vLMpsz7VEo)
스푼라디오에는 다양한 분야의 뛰어난 개발자들이 글로벌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심기일전하고 있습니다.
스푼라디오의 개발자는 쉽게 접할 수 없는 개발 환경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예상치 못한 난관을 마주했을 때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푼이 더 발전할 수록 우리의 개발자들의 역량이 확장됩니다.


★ 진취적인 글로벌 시장 개척

K-POP의 중심지인 서울 강남에 본사가 있는 스푼라디오는 자카르타, 호치민, 도쿄에 사무소를 둔 글로벌 스타트업입니다. 
2016년 스푼 한국 서비스 이후 매년 1개 이상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으며, 
2018년 중동 GCC 5개국 (사우디아라비아, UAE, 카타르, 쿠웨이트, 바레인)과 2019년 미국으로 진출했습니다.
또한 2020년 4월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사무소를 열었습니다.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글로벌 서비스의 일원이 될 수 있다는 점은 스푼라디오의 
또 다른 장점입니다. 


★ 서비스와 사람이 함께 성장하는 기업

스푼라디오는 자율과 책임을 전제로 스스로 할 일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팀입니다. 
계획한 일을 하나 하나 실행해 나가며 성취감을 느끼는 것은 물론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우리는 누구보다 열정적이고 능력 있는 팀원들과 함께 불가능을 현실로 만들어 왔습니다. 
서비스와 사람이 함께 성장하는 기업 스푼라디오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세요.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스푼 #스푼라디오 #Spoon #SpoonRadio

✔ What we do

회사 소개 - https://company.spoonradio.co/kr/
대표 인터뷰 - "억대 빚 실패에서 만든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 어플 (https://youtu.be/w2UrmIbd5Ow)"
CBC 뉴스 - "스푼라디오,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기염' (https://youtu.be/22K1DVO7dM8)"
[일자리 브이로그/퇴근요정] 콘텐츠 일자리에 개발자가 떴다!  오디오 플랫폼 회사의 하루는? (https://youtu.be/Kqjzc44RXa0)
라디오 방송으로 기업가치 3000억 인정받아…스푼라디오 450억원 유치 (https://news.joins.com/article/23664825


스푼라디오는 개인 오디오 방송 플랫폼, 스푼(Spoon)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푼은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또는 녹음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방송 제작자이자 크리에이터인 DJ는 사랑, 고민, 일상, 유머 등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 이용자들과
목소리로 소통하며, 이용자들은 좋아하는 DJ에게 후원 아이템을 제공하거나, 해당 오디오 콘텐츠를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푼은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동지역 포함하여 총 21개 국가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 2016년 3월 스푼 출시 후 누적다운로드 500만 건 이상
★ 전년 대비 MAU 1,000%, 매출 770% 증가(2018년 6월 기준)
★ 2018년 4월 스푼 일본 서비스 출시
★ 2018년 7월 미국, 일본, 한국의 주요 VC로부터 17M 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 성공    
★ 2019년 12월 Series C 투자유치 (450억)_KB, IMM, SBI, 네이버

 

 

기타 정보


History

History Date
ISO/IEC 27001 & ISO/IEC 27701 획득 2020.05
Series C 투자유치 2019.12
스푼 미국 서비스 런칭 2019.09
월간사용자(MAU) 200만 달성 2019.08


Location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12 (대치동, T412) 16,17층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