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비오

친구끼리 쓰는 라이브 스트리밍 앱

불특정 다수 대상의 방송이 아닌, 친구끼리 일상을 공유하는 글로벌 라이브스트리밍 앱을 만들고 있습니다.

0
채용
9
피드
20
스택
0
팔로워

피드 & 팀터뷰 (9)

subject 피드 더보기

채용 정보

진행중인 채용이 없어요

이 회사에 지원하고 싶으신가요? 

SNS 피드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SNS 정보를 연동 예정 중에 있습니다.

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커질 수 밖에 없는 시장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사진의 공유가 대중화되었듯이, 기술이 발전하고 웨어러블디바이스가 차차 보급되면 영상의 공유 또한 지금보다 훨씬 더 일상적인 수준으로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예로 한 해가 멀다하고 영상의 공유나 실시간 영상의 공유는 빠르게 늘어가고 있습니다.

 

시장 속의 기회

그러나 현재 실시간 영상을 방송하는 사람은 불특정 다수에게 홍보 목적으로 방송을 하고자 하는 콘텐츠 제작자나 유명인, 미디어 등입니다. 왜냐하면 현재까지의 실시간 영상은 '방송'이라는 콘셉으로 전체공개 방송을 하는 컨셉만 존재했기 때문입니다. 라이비오는 강력한 공개 설정 기능을 통해 일반 사람들의 방송에 대한 부담감을 완화하고 정말 친하고 부담없는 친구끼리 일상을 공유하도록 합니다.

무엇보다 기존 sns와 같은 단편적인 소통이 아니라 시간을 같이 보내는 경험을 통해 사람간의 진짜 가치있는 관계를 쌓습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경영 철학

1. 우리는 세상을 바꾸려 한다.

우리는 꿈을 크게 꾼다. 우리는 무엇이든 가능하다고 믿는다.우리는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하여 앞으로 나아간다. 수익은 우리의 비전을 이루기 위한 필수적인 수단이지만 궁극적인 목적은 아니다.

2. 우리는 모두가 행복을 추구하는 동료들이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각자 개인적인 행복을 추구하는 여정을 걷고 있다고 믿는다. 따라서 모든 동료들의 존엄성을 동일하게 존중하며, 근무환경에도 이를 반영한다.우리에게 리더란 의사결정을 내리는 직책일 뿐, 더 높은 계급이 아니다.

3. 우리는 올바른 질문을 던진다.

우리는 답이 아니라 질문이 성공의 비결이라 믿는다. 우리는 본질을 보고 통찰하며 올바른 방향을 찾기 위해, 모든 질문을 “왜”로부터 시작한다.

4. 우리는 한계를 두지 않는다.

우리는 업무와 성과에 있어서 가장 높은 기준을 설정한다. 우리는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않으며, 이를 위해 위기의식을 유지한다. 우리에게 확실한 것은 변화밖에 없다고 믿는다.

5. 우리는 다르게 생각한다.

우리는 프로정신이 형식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일을 대하는 자세라고 믿는다. 우리는 책임과 개인적 자유, 수익과 비전 등 서로 반대되는 듯한 두 가지 중요한 요소들을 동시에 지닐 수 있다고 믿는다.

6. 우리는 똑똑하게 일한다.

우리는 똑똑하게 일하는 것이 생산성을 최대화하는 방법이라고 믿는다. 우리는 명확한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한다. 우리는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최대한 많이,가볍게 시험해보고, 모든 시도들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는데 집중한다. 고객이 회사에 수익을 내며, 회사가 주주에게 수익을 내므로, 우리는 고객에게 가장 먼저 집중한다.

7. 우리는 올바른 소통을 중시한다.

우리는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다른 사람의 생각에 반대할 수 있어야 한다고 믿는다. 우리는 건강한 논쟁이 우리를 최선의 선택에 이르게 하며, 이를 통해 내려진 의사결정은 모두가 협조적으로 따라야 한다고 믿는다. 우리는 서로에게 솔직한 피드백을 제공하며, 서로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다. 우리에게 프로다운 소통이란 감성이 아닌 이성에 기반한 소통이다. 우리는 오버커뮤니케이션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고 믿는다.

8. 우리는 남들이 자신을 대해주기 원하는 방식으로 서로를 대한다.

상호존중과 겸손함은 우리 인간관계의 핵심이다. 진심을 담아 겸손한 자세로 남을 대한다.

9. 우리는 삶을 즐길 줄 안다.

우리는 우리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지겹거나 고통스럽거나, 자신의 자존감을 낮추는 곳이어서는 안 된다고 믿는다. 우리는 즐겁게 살기를 원하며, 때론 조금 미치는 것도 환영한다.

10. 우리에게 두려움이란 없다.

우리는 성공으로 가는 길에 실패와 시련은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기꺼이 받아들인다. 우리는 현실을 직시하는 동시에 결국에는 승리할 것이라는 믿음으로 고난에 굴하지 않는다.‘선사고 후수습’의 정신으로 끊임없이 도전한다. 우리는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우리의 비전을 향해 전진한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친구끼리 쓰는 라이브 스트리밍 앱"
- iOS: https://goo.gl/O68d02
- Android: https://goo.gl/ZN2MX3

 

[주요 차별점]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홍보 목적의 방송을 주로 하는 페이스북 라이브, 페리스코프와는 달리, 일반 유저들이 친한 친구들과 함께 일상을 라이브로 공유하는 앱. 

Wassup?
친구에게 버튼 하나로 "너 뭐해?" 지금 이 순간의 영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Live or Snap
상황에 따라 실시간 방송을 하거나 짧은 영상을 찍어서 보낼 수 있습니다

3 Sec Privacy Setting
누가 이 방송을 볼 수 있는지 3초안에 손쉽게 설정해 부담없는 사람에게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기업 주요 연혁]
- 2016년 1월 한국 법인 설립, 2016년 10월 미국 법인 설립
- SK101 스타트업 코리아 5기 우수팀
- 스타트업 노매드 4기 (실리콘밸리 엑셀러레이션)
- K-Global 300 유망기업 선정
- 벤처스퀘어로부터 초기 투자 유치

3월 정식 런칭 준비 중, LA 타겟학교 Ambassador 섭외 및 마케팅 준비 중

기타 정보


History

History Date
오픈베타 출시 2016.12
스타트업 노매드 4기 선발 2016.07
SK101 스타트업 코리아 5기 선발 2016.06
(주)라이비오 법인 설립 2016.01

Location

서울 관악구 관악로 1 (신림동, 서울대학교)


Service

LIVEO

친구끼리 쓰는 실시간 영상 SNS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