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랩 투자 유치, 그리고 우리가 집중해야될 목표.

상상의 힘은 강력하다. 먼 미래를 앞당기니깐.

peopet / 최현일

투자 확정은 9월 21일이였다. https://www.facebook.com/hyunil.filab/posts/1424721077604707?pnref=story

그리고 9월 25일, 오늘 역삼 스파크 플러스 1호점으로 사무실에 입주했다. 지문 등록도 하고 회의실도 예약해서 앞으로 우리의 목표에 대해서 팀원들에게 나의 생각을 공유했다.

올해는 어떻게든 BEP를 맞춥시다. 자생적으로 살아남아야 됩니다. 그러면 우리는 우리가 하고 싶은 걸 하면서 더 큰 미래를 만들 수 있을 겁니다.
한번 더 글로벌 액설레이터가 필요하다면 다음 목표는 YC입니다. 사실 우리는 이미 YC에 온겁니다. YC 배치에서는 운동과 일만 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이루어할 공동의 목표를 잊지 않고 여기에 몰입하면 반드시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목표는 올해 BEP를 맞추는 것이다. 10월, 11월, 12월 3개월 안에 맞출 수 있을까? 현재 팀원 4명 풀타임, 1명 파트 타임. 우리가 타겟하고 있는 강남 고객(특히 청담동의 페르소나)을 월 7건만 유치하면 (7마리 분양)가능하다고 판단된다. 

7건을 위해서 무엇을 해야되는가? 

(핵심 활동 1)브리더 인터뷰 콘텐츠 포스팅, 2)메세지 아웃바운드 영업, 3)데일리 입양 가능 자견 포스팅) 4)퍼널 들어와서 매칭 안된 고객 계속 추적)

1. 브리더 인터뷰 콘텐츠 확보 월 15개 포스팅, 이틀에 하나 꼴로 인터뷰 포스팅. (가능하면 더 많이) 

(이는 동시에 브리더 소싱/선별/영업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므로 가장 시간이 많이 드는 작업이다.)

2. 시간날 때마다 인스타 다이렉트 메세지 영업  실험(매일 10명을 목표로)  

(페이스북 메세지 효율은 상당히 좋았다. 타겟팅이 안되서 실제 전환까지는 힘들었지만.)

3. 매일 입양 가능한 아이들 [부견-모견-자견] 1개 세트 업로드하기 ( 현실적으로 브리더 수에 따라 이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힘들 수도 있다. 따라서 SKU를 최대한 중복 없는 느낌으로 잘 포스팅해서 피드 노출을 극대화 해야된다고 생각된다.)

4. 우리의 이탈률은 [1] '가격'과 [2] '지속적인 응대 실패' 가 제일 컸다. 고객이 원하는 강아지라면 그 가격대에 살 수 없어서 다른 곳에서 강아지를 선택하는 경우가 이탈 대다수였다. (가끔 외모가 마음에 안들어서 이탈하는 경우도 종종) 이 문제는 참 어렵다.. 구찌와 같은 브랜드십과 퀄리티를 유지하면서도 가격은 몇십만원에 팔아야 된다는 의미다.. 이건 많이 고민중이다. [2]에 대해서는 우리가 좀 더 신경을 기울이면 충분히 수익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부분이라서 신경써서 해야될 것 같다. 

+알파,

오프라인 타겟 마케팅을 전통적인 방법으로 꾸준히 실험하면서 효율을 최적화시키는 것을 수시로 병행. 파트너십을 활용한 효율적인 노출(특히 예를 들어 분양 추천에 대한 문의가 꽤 있는 청담 우리 병원을 통한 모객), 그리고 리드를 넓히기 위한 각종 활동으로 고객이 유입되었을 때 퍼널을 계속 추적, UX를 계속 개선시키고 웹페이지가 어드민 시스템으로 가기 이전에 랜딩에서 충분히 후킹될 수 있는 디자인 작업과 글귀가 빠른 시일 내에 완성이 되어야 할 것 같다. (10월달) 그리고 SBA 프로그램에 10월 말 데모데이에서 마케팅 자금을 따와서 이제 돈을 태워보며 A/B테스트를 해봐야될 것 같다.

2018.01.01 당당하게 달성했다는 글을 쓸 수 있도록...!!!

우리가 받은 투자는 론치 투자라는 것을 받았다.

나 혼자 생활비만 써도 겨우 겨우 살아갔는데 같이 일하는 팀원들까지 있으니 처음에 식비(회식비)라도 책임지자라는 마음에 애견샵에서 알바하는 것을 마음 먹었지만 ROI도 너무 안좋고 그렇게 강아지 판매&관리 하는 건 단 하루도 못 버틸 것 같았다. 그래서 내가 선택한 것은 "창업경진대회 알바" 였다.

상금을 타면서 현금 500만원을 모았고 (큰 걸 한방했어야 하는데.. 짜잘한 것에서 1등 많이 해봤자...) Cj 올리브 네트웍스에서 주최한 경진대회에서 126팀 중 2등을 했고 거기 심사위원으로 있었던 스파크랩 대표님이 페오펫에 가장 좋은 점수를 주셨다. (여기서 창업허브 입주 공간도 얻게 되어 사실 사무실이 2개..) 그 인연으로 이렇게 스파크랩과 인연이 되었다.

스파크랩 데모데이 6기 블로그 포스팅

스파크랩 데모데이 8기 블로그 포스팅

대학생때부터 스파크랩 데모데이에 갔다. 이 행사는 내 가슴을 정말 미치게 뛰게 만들었다. (지금도 나도 뭐 휴학한 대학생이지만...) 매번 나는 스파크랩 데모데이를 갈 때마다 

저 무대에 반드시 오를 거다. 조금만 기다려라. 

를 외쳤었다. 근데 생각보다 빨리 그 미래가 왔다. 

상상의 힘은 강력하다. 먼 미래를 앞당기니깐.

요즘 내가 자극받고 있는 사진, 휴대폰 잠금 화면

페오펫은 하루 빨리 세계 시장에 뛰어들려고 한다. 우리의 가치를 한국 사람들에게만 알리는 것은 매우 안타깝다. 전 세계를 놀라게 만들고 싶다. 그리고.. 그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높은 꿈을 꾸게 만들고 싶다. 가치를 넘어서 영감을 주는 기업을 설립하고 싶다.

상상의 힘은 강력하다. 먼 미래를 앞당기니깐.

우리는 입양(분양)만으로 절대 안끝난다. 입양하고 난 뒤에 열리는 그 시장에서 우리의 독보적인 시장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내가 그리고 우리가 페오펫이 그렇게 생각하고 그렇게 할거기 때문에 그렇게 될거다. 그냥 그렇게 믿고 현재에 집중하는 것이다. 분양과 이커머스는 분명 다른 두 개의 사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양을 접점으로 브리더분들의 브랜딩을 통해 이커머스에서 새로운 도약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분명히 존재한다고 상상하고 있다.

상상한다고 비용이 드는 건 아니니깐. 꿈은 크게 꾸고 작고 빠르게 행동하자. 모든 일이 다

시작은 미약하지만 끝은 창대하지 않는가. 그 거대한 비전을 상상하며 가능한 빨리 실패를 해보는 것이다. 

한번 성공하면 계속 성공시킬 수 있다고 믿고 있다. 페오펫의 첫 성공을 통해 우주의 커다란 흔적을 남길 수 있는 여정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페오펫 #peopet #투자유치 #IR #자금조달 #자금유치 #스타트업 #생존기 #경험공유

peopet 팀의 팀터뷰 보기

'한 번 시작하면 끝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놀이터 이승연 CTO

peopet 팀의 팀터뷰 보기

정말 큰 꿈을 이루고 싶어하는 멋진 팀원이 최고의 자랑이죠, 페오펫 Lina Jung 운영이사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