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캔버스

The Art of Organization, Typed

비즈니스캔버스는 "정보가 문서에 효과적으로 활용되어 지식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미션을 가진, 지식 관리 기반 문서 SaaS Typed(타입드)를 만들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1
채용
8
피드
11
스택
3
팔로워

피드 & 팀터뷰 (8)

subject 피드 더보기

SNS 피드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연동한 SNS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중입니다.

회사 소개


Information

회사 소개

비즈니스캔버스는 "정보가 문서에 효과적으로 활용되어 지식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미션을 가진, 지식 관리 기반 문서 SaaS Typed(타입드)를 만들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2020년 7월 창업 직후,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소풍벤처스, 신한캐피탈 국내 최고의 초기 투자사들로부터 빠르게 투자를 받고, 창업 10개월 만인 올해 5월 100억 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며 미래에셋벤처투자, 카카오벤처스 등 굴지의 VC들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였습니다. 예비 유니콘은 유니콘이 알아봐 주신다고 생각해요! 센드버드 한국법인 이상희 대표님이 엔젤투자를 통해 경영전략 고문으로 참여해주셨고, 前 카카오 인사총괄 황성현 대표님, 토스 공동창업자 이태양님도 각각 인사와 제품에 도움을 주시고 계세요. 또한 미국, 영국, 프랑스, 필리핀 등 다양한 국가에서 학업과 커리어를 경험한 글로벌 역량을 갖춘 25명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개발자 서경
"프론트엔드 복잡도가 높다? 이렇게 말하니까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부정적인 그런 의미는 절대 아니구요. 일반적인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하지 않을, 깊게 고민할 요소가 많이 있다는 게 매력인 것 같아요. 그만큼 새로운 시각에서 기술적 도전을 해볼 수 있고, 도전을 통해 성장할 수 있어요. 해결할 수 있는 플랜을 짜 보고, 직접적으로 하나하나 구현해보며 결국 성공했을 때 정말 보람찼던 것 같아요."

PM 태훈
"SaaS라고 하면 어딘가 딱딱할 것 같고 무거울 것 같지만 그렇지 않아요. 생각보다 이미 많은 사용자가 줌이나 노션 같은 글로벌 SaaS를 사용하고 있고, 이런 다양한 SaaS들이 사람들의 일상을 더욱 편하게 만들고 있어요. 타입드는 그 중에서도 지식의 생산과 확산이라는 아무도 도전하지 않은 SaaS 영역을 개척하는 팀이에요. 문서/지식 산업이 품고 있던 ‘원래 그랬던거 아니야?’라는 고정관념을 매순간 극복해야 하는 일이 쉬운 건 아니에요. 하지만 우리가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고 타입드라는 솔루션이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가치를 주고 있다는 사실을 체감할 때면 정말 큰 뿌듯함을 느끼는 것 같아요."

디자이너 승민
"지식 관리의 혁신이라는 큰 목표를 가진 서비스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어디서도 본 적 없는 기능을 디자인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그 과정은 어렵지만, 유저가 제품을 잘 사용할 때는 그만큼 더 뿌듯하고 재미있습니다. 계속해서 제품을 개선하다 보면 우리가 훌륭한 레퍼런스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업전략 민승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를 서비스하는 비즈니스의 확장력은 어마무시한 것 같아요. 제품은 한국에서 개발하고 있지만 그 솔루션에 공감하는 엔드유저는 전세계 어디에서나 클릭 한 번으로 경험할 수 있거든요 (실제로 132개국에서 그러고 있고요). 말 그대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할 수 있다는 것—이것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해요. '세계를 바꾸겠다' 라는 포부도 이런 기반이 있지 않다면 어렵지 않을까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사업을 개발한다는 것은 Business Mindset을 가지고 있는 분들 누구나 한 번쯤 꿈꿔봤을 무대라고 생각해요."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제품팀은 오직 사용자에 집중합니다.

"현재를 한참 뛰어넘는 문서 작업 및 지식 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팀은 '왜'에 대해 함께 이야기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우리가 이루고자 하는 일의 본질은 무엇인지 고민하며, 본질은 다시 팀이 핵심에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핵심을 구현하기 위해 제품팀은 작고 빠르게, 그리고 여러번 시도합니다. 이러한 반복적인 개선이 뛰어난 제품, 더 나아가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출발점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제품팀에 모여 있습니다."

비즈니스팀은 우리 앞의 모든 기회의 200% 가치를 창출합니다.

"모든 팀원은 스트라이커이자 골키퍼이며, 비즈니스라는 필드를 자유롭게 누비며 언제든지 팀에게 필요한 비즈니스 플레이에 올인합니다. Process보다는 Progress를 지향하며, 팀과 제품의 성장은 팀원들의 성장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정보화 시대를 넘어 정보의 홍수 속에 오늘날 수많은 협업 툴 및 채널에서 폭탄처럼 사방에서 떨어지는 정보를 제대로 활용하기 오히려 더 어려워졌어요. 이제는 정보를 '얼마나 많이 소유하고 있느냐'가 아닌, 정보를 '얼마나 잘 종합하여 지식화하느냐'가 중요해진 시대가 된 것이죠.

Typed는 수많은 채널에 분산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수집하는 "Single Source of Truth"로서 다양한 문서 에디터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여, 정보가 지식으로 창출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나아가 B2B 엔터프라이즈 시장으로의 확장성까지 갖춘 Typed는 최근 중견·대기업으로부터 많은 도입 문의를 받으며 몇몇 기업을 대상으로 전사도입을 위한 PoC를 진행하고 있어요.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B2C에서는 Notion, B2B에서는 Figma나 Sendbird의 유니콘 트랙을 목표로 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솔루션이기에 큰 주목을 받고 있어요.

기타 정보


History

History Date
중소벤처기업부 TIPS 선정 2021.08
후속 투자 유치(20억원)_미래에셋벤처투자,카카오벤처스,신한캐피탈,넥스트랜스 2021.05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Mind The Bridge" 선정 2021.04
Product Hunt_Product of the Day 선정 2021.03


Location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42 (역삼동, 유창빌딩) 8층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